사업해제 촉구 탄원서 제출…도청 앞 시위도

브레인시티 사업지구 주민단체가 청와대 분수대에서 브레인시티사업 항의 집회를 가졌다.

[평택시민신문] 브레인시티 통합지주협의회, 소상공협의회, 해제추진위원회가 지난 24일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평택브레인시티 사업 항의 집회를 열고 청와대에 탄원서를 제출했다.

또한 브레인시티 통합지주협과 주민단체는 토지주 의견서 사업찬성 23명 사업해제 597명 총 620명 의견서를 함께 전달했다.

현재 평택브레인시티사업은 토지감정평가를 두고 주민들로 구성된 브레인시티 통합지주협의회가 사업지구 내에 망루와 텐트를 치고 토지감정평가 현실가를 요구하며 농성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이날 브레인시티 통합지주협이 청와대에 제출한 탄원서에는 “브레인시티 사업은 지난 2007년 경기도와 평택시, 성균관대가 협약을 체결하면서 시작되었고 10년이 넘도록 사업시행사가 아무런 이행조건도 충족시키지 못했지만 취소된 사업을 살려내고 자치단체 어디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화해조정까지 성사 시키며 주민의 재산권을 심각하게 침해하고 유린했다”고 밝혔다.이어 “중흥건설특혜사업을 추진하는 것이라면 1700명 토지주가 삶의 터전을 헐값에 빼앗기고 희생될 필요없다”며 “전 사업시행사인 브레인시티개발(주)는 중흥건설에 사업권을 양도하며 380억 원이라는 막대한 이익을 챙기고 ‘먹튀’를 했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들은 “브레인시티사업은 공익사업이 아닌 102만평의 독점사업권을 받은 중흥건설에 대한 특혜사업이며 부당한 브레인시티사업을 전면 중단하고 즉각 해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민들은 청와대에 이어 경기도청 앞에서도 시위를 벌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