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면 이장협의회 및 군부대 등 민관 협력 봉사

오성면 신리의 양계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지역 주민들과 군 장병들이 대민지원에 나서 피해현장을 복구하고 있다.

[평택시민신문] 지난달 31일 평택시 오성면 신리의 한 양계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양계장 4개동 전소 및 닭 3만5000여 마리가 폐사했다.

양계장 농장주는 화재 진압 중 화상으로 병원에 입원했으며, 이번 화재로 전 재산을 소실하여 화재 현장 정리 및 닭 폐사체 처리가 어려운 상황이었다.

현장에는, 닭 폐사체 부패가 진행되고 있어 양계장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악취 및 전염병 노출 등 2차 피해가 진행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이 소식을 들은 오성면 이장협의회 등 관내 18개 단체는 화재 현장 지원을 결정해 단체회원 및 오성면민, 169연대 3대대 군인, 평택시 공무원을 포함한 150여명이 화재 현장 복구를 위해 지난 4일 이른 아침부터 닭 폐사체 수거 및 화재 잔존물을 제거했고, 안중보건지소에서는 소독 및 방역을 실시하는 등 10시간 동안 폐사체 및 쓰레기 약10톤을 수거했다.

이번 화재피해 봉사에 참여한 이계백 이장협의회장과 서호석 주민자치위원장은 “오성면에서 발생한 화재사고 소식을 듣고 가슴이 매우 아팠다. 조금이나마 피해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현장 정리를 계속 이어갔다.

박상철 오성면장은 “지역민을 돕기 위해 나서주신 오성면 이장협의회와 단체회원, 대민 봉사에 참여해준 군부대 군인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고, 피해 가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최대한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