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한책 <회색인간> 저자 김동식 저자 강연 등 진행

평택시도서관(관장 김종만)은 오는 4월 7일 토요일 오후 3시, 평택시립도서관에서 2018년 한책으로 선정된 <회색인간>의 김동식 저자와의 만남 및 한책 선포식을 개최한다.

‘한책 하나되는 평택’사업은 평택시도서관과 평택시민신문 주도로 2008년부터 꾸준히 이어져 온 시민 주도의 ‘한 도시 한 책 읽기 사업’으로 올해로 11회를 맞이하고 있다.

선포식에는 한책 사업의 취지와 선정과정 설명, 트리플 피리트의 축하공연과 함께 청소년 책수레 봉사단의 <회색인간> 낭독도 함께 진행된다. 이어서 김동식 저자의 강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동식 작가는 10여 년을 주물공장의 노동자로 일하면서 기존 소설의 틀을 깼다고 평가받는 300여 편의 단편집을 썼다. 이 단편들은 <회색인간>, <세상에서 가장 약한 요괴>, <13일의 김남우> 등 3권의 책으로 엮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한책 선포식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김동식 저자의 친필사인이 담긴 도서 <회색인간>을 추첨해 제공한다. 접수는 031-8024-5477로 가능하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한책으로 선정된 <회색인간>은 평택시 모든 공공도서관에서 대출할 수 있으며, 책을 읽은 후 도서관에 비치된 시민공모엽서로 응모하면 연간 3차례에 걸쳐 당첨의 기회도 제공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