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복지재단이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미투 운동(나도 피해자)에 비례해 성폭력을 당한 여성 피해자들의 고백이 사회 전반적으로 확대되면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평택복지재단(이사장 김학연)은 폭력으로부터 불안전한 일상생활에서 침묵하고 간과하는 삶이 아닌 함께 더불어 잘 살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여성가족부, 경기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함께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평택시’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지난 13일 평택복지재단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여성가족부, 경기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경기도 폭력예방교육지원기관으로부터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지역내 곳곳에서 실시하여 안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성 평등한 지역사회를 확산하기 위하여 체결하였다.

평택복지재단 김학연 이사장은 “폭력예방교육이 사회적 자극으로부터 소란스럽게 시작된 것이 아쉽다. 어려서부터 생활 교육에서 자연스럽게 인식되었으면 하는 기대가 있다” 라며 가정폭력 성폭력 예방을 위한 홍보활성화와 안전한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의 시급성을 강조하였다.

폭력예방교육 관련 법률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13.6.19시행)과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14.1.31시행)에 따르면 비의무 교육대상 국민은 성폭력·가정폭력의 예방과 방지를 위해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경기도 폭력예방교육지원기관으로 문의(031-797-7188) 하면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