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단체와 만나 의견 청취 및 장애인 복지대책 추진 입장 밝혀

정장선 평택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3일 장애인회관을 방문해 장애인 복지 관련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정장선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 예비후보가 지난 13일, 평택시 장애인 회관에서 장애인 단체를 만나 장애인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견을 청취한 후 장애인 복지대책을 종합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장선 예비후보는 “최근 폐막한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신의현 선수가 크로스컨트리좌식 7.5km 부문에서 우승해 국민에게 감동을 주고 있으며, 장애인 복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우리 사회는 신의현 선수처럼 장애를 극복해 새로운 삶을 살아가는 사람도 있지만 장애라는 고통과 경제적 어려움 속에 힘들게 살아가는 장애인들이 많기 때문에 평택시 장애인들을 위한 복지시책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만난 장애인 여러분들이 단체운영비 지원, 어르신 농아인 사랑방, 장애인 생애 주기별 돌봄 시설,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지원을 요청했듯이 아직도 평택시에서 장애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쉽지 않다”며 “장애인들의 교육, 직업재활, 생활환경 개선 등 많은 분야에서 장애인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종합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 예비후보는 “앞으로 평택시의 사회, 경제, 문화, 예술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많은 시민들을 만나겠다”며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그대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