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즐기고 있다.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서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수미)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제공의 일환으로 일일특별활동 ‘무술년 맞이 황금강아지 양초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일일특별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김효정 지도사의 지도로 진행된 ‘황금강아지 양초만들기’는 핸드크림 원료로 만들어진 양초 점토를 이용하여 청소년들이 직접 양초를 만들며 자신만의 표현을 더하는 방식으로 활동하였다.

일일특별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점토를 둘러 새로운 나만의 강아지를 만들거에요”라며 한껏 기대를 나타냈다.

일일특별활동을 지도한 김효정 지도사는 “청소년들과 학부모님들의 일일특별활동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반영하여,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창의성을 발휘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계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사전 계획과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문화강좌 담당자 박수정 지도사는 “지역사회 전문인력의 자발적 재능기부 참여의 효과를 청소년들이 두루 체험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준비를 하여 재능기부자와 참가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술치료활동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공지를 확인하거나, 서정청소년문화의집(☎031-663-1888)으로 문의하면 강좌일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