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주민자치위원협의회 회장 이‧취임식

평택시 주민자치위원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김현동 이임회장(왼쪽)과 김종문 취임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평택시 주민자치위원협의회 회장 이‧취임식이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등 약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월 31일 평택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지난 1년간 회장을 맡은 제14대 주민자치위원협의회 김현동 회장은 이임사에서 “22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구성원들과 평택시 시장 및 공무원, 시의원 등의 도움으로 주민자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다”며 감사함을 표현하며 “회장 직에서는 물러나지만 뒤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실천하며 주민자치위원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새로 취임한 제15대 주민자치위원협의회 김종문 회장은 “주민과 주민, 주민과 마을, 주민과 행정, 마을과 행정을 잇는 징검다리 역할과 상호교류에 앞장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주민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지향하며 지역의 공통 관심사와 현안을 같이 협의하고,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봉사정신으로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가며 주민자치위원협의회가 지역사회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관련 인터뷰 7면>

이날 행사에 참석한 공재광 평택시장은 “그동안 평택시의 현안사업 등이 주민자치위원협의회 등의 적극적인 성원이 있었기에 해결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위원협의회가 주민자치의 실현과 함께 평택시 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부탁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