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간 이용객 2배 증가, 12월부터 10편 늘려 하루 40편 운행

지난 12월 9일 평택 지제역 SRT 개통 1주년 기념행사를 지제역 2층 맞이방에서 공재광 시장과 원유철 의원(평택갑), 유의동 의원(평택을), 시․도의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이날 행사는 고객의 사랑으로 성장한 SRT 개통 1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청소년오케스트라 축하공연 및 평택 지제역 이용실적이 가장 많은 고객에게 SRT 평생친구에 대한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기념이벤트 행사로 진행됐다.

㈜SR에서는 지난 10월 11일 평택에 거주하는 노인 및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와 SRT 평택 지제역 철도 포럼단 등 40여명을 초청해 ‘SRT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기차여행 행사’를 진행했으며, 주말에는 기타 공연, 색스폰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지역 단체와 협의를 계속하는 등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평택시민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또한, 지제역은 2016년 12월 개통시 월 3만8310명에서 현재 7만2677명으로 이용객이 두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삼성산업단지가 가동된 7월 이후에는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증가하는 이용객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12월 15일부터 30회에서 40회로 10회 추가 운행하기로 했다.

공재광 시장은 “평택 지제역을 중심으로 지역 간 상호교류 강화와 지역경제를 연계시켜 신성장 경제 신도시 동력의 한축으로 작용하고, 시민들의 삶에 의미 있는 변화가 되도록 열정을 갖고 진력해 나가겠으며, 고속철도 이용 편리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