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안중오거리 사과나무치과 앞에서 열린 ‘안중제일신협과 함께하는 더함장날’ 행사 모습

안중제일신협(이사장 이상훈)은 지난 21일 안중오거리 사과나무치과 앞에서 한국방정환재단 더함장터와 함께 ‘안중제일신협과 함께하는 더함장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안중제일신협의 임직원들과 조합원들은 2주 동안 기증받은 도서, 잡화, 의류 등 500여 점의 물품들과 직접 만든 식혜, 조합원이 직접 담은 새우젓 등을 판매하였다. 행사장에는 조합원들을 비롯한 안중지역 주민들 300명이 방문하였으며 총 509만5600원의 수익금이 마련됐다. 이 수익금 전액은 한국방정환재단 더함장터에 기증되어 안중지역 청소년을 위해 사용된다.

안중제일신협 이상훈 이사장은 “더함장날 행사는 나는 사용하지 않지만 타인에게는 사용가치가 있는 물품을 기증받아 이를 재판매함으로써 생겨난 이익을 지역 청소년들을 비롯한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해 기부하는 행사이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것을 함께 나누는 나눔의 행사이자 사용 가능한 자원을 한 번 더 사용하게 하는 순환의 행사이기도 하다. 복지사회 건설을 목표로 하는 신협의 목표와도 일맥상통하는 것이기에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행사 개최의 이유를 설명하였다.

20여명의 안중제일신협 임직원들은 토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쪼개 장터를 지키며 소중한 봉사의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직원은 “가족들과 보내거나 집에서 편하게 쉬고도 싶지만 다른 사람과 지역 사회를 위해 무언가를 할 수 있는 얼마 되지 않는 기회라고 생각하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중제일신협은 신협중앙회 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온(溫)세상 나눔 캠페인’을 할 예정이다. 캠페인을 통해 생활 형편이 어려운 조합원 및 취약계층 지역주민을 찾아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온수 매트 등 약 300만원 상당의 방한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안중제일신협은 이외에도 매주 지역 내의 노인정을 찾아가 어르신들께 점심을 대접하며 대화를 나누는 ‘안중제일신협과 함께하는 동네방네’라는 사회공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