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리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리더십 프로그램 제공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지난 10일과 12일에 진행된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 모습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서정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신수미)은 2017년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7월 5일 업무협약을 맺은 서정리초등학교(교장 홍승찬)와 ‘2017년 학생자치회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10일과 12일 이틀에 걸쳐 서정리초등학교 서두물꿈샘관에서 서정청소년문화의집 학교연계사업으로 진행되었고, 40여명의 학생들이 조운숙 상담심리전문가와 함께 김연화 선생의 지도로 ‘진취적 기상, 바른 인성, 공동체 유대감 형성’을 목표로 집단활동을 통한 리더십을 함양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강의를 통한 일방적 교육에서 벗어나 함께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면서 동료 간의 화합을 이루어 내는 과정을 경험하고, 이론으로 습득하는 리더십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리더십을 배우면서 자신이 리더임을 자각하고,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를 배울 수 있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식 리더십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지역 내 학생들이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본소양과 지식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참가자인 서정리초등학교 학생회장 최성주 학생은 “리더가 단순히 지시하는 역할이 아니라 책임이 강조되는 자리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활동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팀을 나누어 협력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즐겁고 유익한 캠프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홍승찬 교장은 “앞으로 학생들이 지닌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시행하고, 아울러 함께 고민하고 의논하여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고 추진하는 공동체활동을 더욱 많이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역량개발, 자치활동 강화를 위한 서정리초등학교의 노력을 약속하였다.

또한 신수미 관장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중점사업인 지역사회연계 강화를 위해 지역 내 학교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학교와 학생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체험을 통한 건강한 성장을 이뤄갈 수 있도록 문화의집 전체 구성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하였다.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강좌와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031-663-1888)로 연락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