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해요~ 원더풀데이(Wonderful Day)’

현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진행한 문화체험 나들이 ‘함께해요~원더풀데이’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모습

현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배석호, 정홍덕)는 지난 달 27일 현덕면 저소득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문화체험 나들이 “함께해요~ 원더풀데이(Wonderful Day)”를 진행했다.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비로 진행된 이번 문화체험 나들이 사업은 평소 경제적‧건강상의 이유로 나들이를 할 기회가 적었던 홀몸어르신들에게 바깥활동을 통해 활력을 찾고 이웃들과의 소통으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한 시간으로 마련됐으며 홀몸어르신들에게 젊은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대부도의 동춘서커스 관람과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영흥도 일대 여행으로 진행했다.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누구와 함께하는 여행은 생각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오늘 현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배려로 즐겁게 공연을 보면서 옛날에 추억도 잠기고 좋은 풍경 구경도 하니 다시 젊어지고 건강해진 거 같아 너무 좋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번 행사를 추진했던 배석호 민간위원장은 “노인들께서 나들이를 통해 많이 웃으시고 즐겨 주신 것 같아 뿌듯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많이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