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중앙동청소년공부방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 운영

평택대학교(총장 이필재)는 지난 9월 26일 교육부가 총괄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학년도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활성화 사업의 참여 대학으로 선정 되었다.

K-MOOC 사업은 대학의 우수강좌를 인터넷을 통해 일반 국민에게 공개한다는 취지로 시행되는 사업으로 교육부는 사업시행 첫 해인 2015년에 서울대 등 10개 대학, 2016년에는 숙명여대, 세종대, 성신여대 등 10개 대학, 2017년 상반기에는 건국대, 제주대, 경성대 등 10개 대학을 K-MOOC 사업 참여 학교로 선정하였다. 2017년 하반기에는 평택대학교가 선정되어 현재 총 31개교가 참여하고 있다.

평택대학교의 K-MOOC 사업은 다양한 B-Learning 콘텐츠 개발 경험과 교수법 교과 지원 노하우 및 전문 인력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올해 2개 교과(이시화 국제도시부동산학과교수 ‘디지털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유호전 피어선컬리지 교수 ‘고대그리스 신화와 문학세계’)를 개발해 오는 11월부터 서비스할 예정이고, 추후 학부 정규교과과정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경로로 활용할 계획이다.

평택대 이필재 총장은 “이번 K-MOOC 사업 선정으로 우리 대학 학부교육의 특화된 MOOC 콘텐츠가 학생뿐 아니라 지역 및 일반인에게 공개됨으로써 대학교육 개방과 미래형 평생교육체제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