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경주시 지역축제 운영실태 및 문화관광시설 탐방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주탑 앞에서 하반기 비교견학을 실시한 평택시의회 의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기성·권영화·김혜영·박환우·정영아·서현옥 의원.

평택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혜영)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타 자치단체 우수사례 접목을 위해 울진군, 경주시, 금산군에서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지역축제 운영실태 및 문화관광시설 벤치마킹을 중점 분야로 선정한 이번 비교견학에는 김윤태 의장, 김혜영 위원장, 박환우 부위원장을 비롯해 권영화 의원, 김기성 의원, 정영아 의원, 서현옥 의원 등 15명이 참여했다.

첫째 날인 21일에는 자연경관을 활용한 관광 상품화 사례를 접목시키고자 울진군을 방문해 후포 벽화마을을 둘러봤다.

둘째 날에는 경주보문관광단지 방문을 시작으로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안압지 등 문화·역사유적지를 중심으로 탐방했다. 그리고 마지막 날에는 금산군의회를 방문해 이상헌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환담을 나눈 후 지역축제 비교체험을 위해 금산세계인삼엑스포에 참관하는 것으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김혜영 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타 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비교해 우리시 실정에 맞는 시책개발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접목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시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 방향을 제시하는 등 앞으로 우리시가 문화‧관광도시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