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9일 현덕면 글갱이, 파우치 마을 일원

(사)평택사회경제발전소(이사장 이은우)는 다음달 9일 평택시 현덕면 글갱이 피우치 마을일원에서 개최되는는 제3회 ‘평택人, 마을을 걷다-마을과 사람, 그리움’이라는 행사에 함께할 참가자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택사회경제발전소가 주관하고 글갱이(도대3리), 피우치(운정1리)마을, 대정(화양리)마을, 현덕제일교회에서 주최하며 도농통합시 평택에서 마을의 소중함과 공동체가 넘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한 공감대 형성, 생명, 문화, 공동체, 풀뿌리민주주의가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열린다. 

또한 가을들녘을 걸으며 마을의 역사와 삶, 가치를 알아보고 마을살이에 대한 인식과 공감대 형성에 나설 계획이다.

주요 순서로는 오전 10시 ▲글갱이마을(현덕면 도대3길 39-3) 도착 인사, ▲ 글갱이 및 피우치 마을 부엌산 걷기 ▲마을주민들이 만든 뷔페식 점심식사 ▲‘문화야 놀자’를 주제로 한 다양한 놀이마당 등이 있다.

이은우 평택사회경제발전소 이사장은 “지금 마을을 이야기 하는 것은 마을속의 우리를 복원해야만 삶이 행복해 질 것이라는 절박함 때문”이라며 “마을공동체, 사람 냄새나는 마을은 콘크리트 도시가 사람이 사는 마을로 살아날 수 있는 길이기 때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사 당일에는 참가하는 시민들을 위한 버스가 시내에서 출발하며 자세한 신청문의는 평택사회경제발전소(031-658-7633)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