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공간 환경개선을 통해 재구성된 평택시청 종합민원실 모습

평택시는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 편의제공을 위해 ‘정부 3.0 민원안내 홍보 공간, 여권민원 등 민원 집중신청 공간, 민원신청 후 대기 공간, 민원인 사적 공간’ 등 실용과 색채를 가미한 4개 테마공간으로 환경개선을 했다.

‘정부3.0 민원안내 홍보공간’에는 정부3.0 각종홍보물, 의정·시정홍보물, 각종 교육·행사 홍보물을 비치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정보를 활용 할 수 있게 하였고 ‘여권민원 등 민원 집중신청 공간’에는 지능형 통합순번 대기시스템을 설치하여 민원인이 스크린 터치로 번호표를 발권토록하고 민원안내 자원봉사자를 배치했다. 또한 민원신청에 필요한 사회적 약자 보완물품(확대경, 보청기, 시각장애인용 점자민원안내서, 필경대등)과 30인이 동시에 활용할 수 있는 대기자용 장의자를 배치했다.

‘민원신청 후 대기 공간’에는 북 카페, 정보 이용실, 수유실, 메밀 음료차 등을 제공하고 색체가 가미된 편안한 소파를 배치하였으며 ‘민원 사적 공간’에는 민원상담코너, 작은 정원, 혈압측정기, 자동신장 체크 및 체중계, 안마의자 등을 배치하여 보다 편안하고 안락하게 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공간을 재구성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개선된 환경에서 친절한 마음가짐으로 시민과 함께 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께 편리한 종합민원 업무공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시민이 휴식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편안한 종합민원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