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곡중학교 학생들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산하 안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혜진)은 지난 9월 15일 도곡중학교 중학생을 대상으로 평택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 ‘청꿈여행 – Dream(드림)Job(잡)소’를 운영했다.

꿈과 직업의 종착역으로 떠나는 ‘청꿈여행 – Dream(드림)Job(잡)소’는 청소년들이 진로와 직업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청소년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이 도곡중학교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평택시 공공청소년수련시설프로그램이다.

이번 활동에서는 직업을 선택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나의 가치, 태도, 기준을 알아보고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직업가치관을 형성하여 바람직한 직업관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활동에 참여한 김서영(도곡중, 1학년) 학생은 “지금까지는 직업이나 꿈에 대해서 정확한 계획이 없었는데, 내가 원하는 것을 확실히 알고 싶어서 참여하게 됐다”며 “직업가치관을 생각해 본 오늘 시간을 통해 천천히 미래 계획을 해보고 싶고, 앞으로가 기대된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임혜진 관장은 “최근 청소년 진로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만큼 학교 교육과정에서의 진로교육도 대폭 확대되면서 학교 교육에서 진로교육은 어느 교과에 못지않은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 진로와 꿈에 대한 관심과 요구를 충족시켜 바람직한 진로 선택과 준비로 결실을 맺을 수 있게끔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안중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학교연계 활동으로 리더십 및 공동체 활동, 진로탐색활동, 직업체험활동, 자원봉사교육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활동 내용 안내 및 신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031-683-6991)으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