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지역범죄예방위원회, 경로잔치 개최 ‘성황’

평택시는 16일 서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서부지역 5개 읍.면 어르신 1,300명을 모신 가운데 경로잔치 “어르신 오래오래 건강하세요”를 개최했다.

서부지역범죄예방위원회(위원장 이용식)에서 주최하고 서부지역충효단협의회와 합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응호)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으로 도립민속공연단이 출연하여 어르신들의 흥을 돋구기 시작했다.

이어 열린 기념식에서는 이용식 회장의 대회사와 김선기 평택시장, 이익재 시의회의장, 강성환 구세군사령관의 축사와 김용태 시노인회장의 답사가 있었으며, 안중면 현화리의 최선득(87세) 할아버지 등 10명의 어르신에 대하여 김선기 평택시장 등으로부터 장수상 시상과 기념품 증정 등이 있었다.

또한 200명의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으로 행사 주관측에서 정성스럽게 준비한 음식을 들며 코메디언인 남보원과 지역 국악인 어영애, 향토가수 서교원 등 출연진의 흥에 겨운 공연을 함께하며 참석자 모두가 어울어지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편 서부지역 봉사단체는 자원봉사활동 및 후원사업 활성화를 통한 복지활동에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매년 경로잔치를 개최하고 있으며, 26일부터는 5일마다 서는 안중장날마다 나들이 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그룹별로 식사를 제공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