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공동체 프로그램…갈등 넘어 상생공동체 만드는 토대

비전2동 주민들이 ‘행복한 우리가정, 살기 좋은 우리 마을 만들기 교육’ 프로그램에 참석해 강의를 듣고 있다.

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조용찬)가 2017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행복한 우리가정, 살기 좋은 우리 마을 만들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에 선정된 마을 만들기 사업은 주민들이 주인이 되어 자발적으로 마을의 생활공간을 다시 살리고, 함께하는 마을활동 속에서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성폭력·성희롱·성매매예방 교육,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가정폭력예방 교육, 재난안전교육 등 4개 항목으로 나뉜다.

조용찬 주민자치위원장은 “동민 누구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하여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살기 좋은 마을, 제2의 인생설계를 위한 프로그램 연구 및 개발에 힘쓰는 으뜸 비전2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최중범 비전2동장은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통하여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평택시에서 주민들이 갈등과 분쟁을 뛰어 넘고 마을공동체의 협동과 연대, 호혜와 상생의 가치를 잊지 않으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뿌리내리도록 하여 따뜻하고 안전한 마을 삶터를 가꾸어 나가기 위한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