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피해 원인 분석 및 대책마련 논의

이희태 시의원 주최로 지난 3일 열린 서정동 314-14번지 일원 침수피해 간담회 모습

평택시의회 이희태 의원은 지난 3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서정동 314-14번지 일원 침수피해와 관련하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희태 의원, 김재균 의원, 평택시 건축과장, 하수과장, 일자리경제과장, 송탄출장소 건설도시과장, 지역경제과장, 중앙동장, 대양건설 관계자와 서정시장상인회, 침수피해 당사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서정동 314-14번지 일원 침수 피해의 원인으로 여겨지는 대양건설 건축과 관련하여 침수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문제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주민들은 “대양건설 건축으로 인해 작년에 이어 같은 장소에서 또다시 침수피해가 발생했다”며 정확한 원인 규명과 대책마련을 요청했다.

이에, 시 관계부서는 “피해를 입은 주민들의 심정에 대해 충분히 공감하며, 침수피해의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이희태 의원은 “오늘 이 자리는 정확한 피해원인 규명 보다는, 주민들과 시 집행부 그리고 건설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논의하기 위한 자리이다” 며 “전문가를 통해 피해원인을 철저히 밝힌 후, 향후 그 결과를 토대로 피해지역 주민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