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배다리 저수지 생태공원 수질개선 방안 시민토론회 모습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김수우 위원장)는 지난 19일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시청각실에서 ‘배다리 저수지 생태공원 수질개선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날 토론회는 박성복 평택시사신문 대표가 좌장을 맡았으며 주제발표, 지정토론 및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김수우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은 “수질개선만이 시민의 행복을 가져온다”라는 주제로 발제하였고, 한경대 김경섭 교수는 “저수지 수질관리(배다리 저수지 생태공원 수질개선 모색)”라는 주제로, ㈜동산 정유진 이사는 “배다리 생태공원 및 모산근린공원 수질개선 방안”에 대해 주제발표를 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김수우 위원장, 평택시 남성진 공원과장, 환경시민연합중앙회 손의영 이사장, 평택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오민정 사무국장, 한경대 김경섭 교수, (주)동산 정유진 이사가 참여하여 배다리 저수지 생태공원 수질개선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토론자들은 “살기좋은 배다리 생태공원 조성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택시민들의 공원이용 규칙 준수 및 의식개선이 필요하다”며, “향후 생태공원 수질개선을 위한 위원회 등 행정관청과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조직체 구성을 통해 수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김수우 위원장은 “오늘 토론회에서 나온 배다리 저수지 생태공원 수량확보, 맞춤형 수질관리, 거버넌스 구축(민·관·학 협의체구성) 등의 의견들은 시의회 차원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