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한국서부발전(주) 평택발전본부에서 열린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한국서부발전(주) 평택발전본부(본부장 김경재)에서 지난 21일 찾아가는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가 열렸다.

직거래 장터는 평택로컬푸드의 잠재적 소비자인 평택 발전본부 임직원들과 생산자를 직접 연결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평택발전본부 임직원 및 협력사, 평택시 로컬푸드팀, 로컬푸드직매장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평택에서 생산된 제철 과일, 쌀, 장류, 과일즙 등 다양하고 신선한 농산물 판매와 시식이 진행되었다.

평택발전본부는 연초부터 맞춤형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모색하여 왔으며 구내식당 직영화를 계기로 평택시청 로컬푸드팀과 협업을 통하여 4월부터 구내식당에 신대로컬푸드직매장으로부터 식재료를 납품 받아오고 있다. 이를 통해 구내식당은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꾀하고, 지역농가는 판로확보를 통한 소득 증대의 효과를 얻고 있다.

김경재 평택발전본부장은 “중소농 및 고령 농가가 없어지고 나면 안전한 먹을거리에 대한 걱정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소비촉진 활동을 통해 소규모라도 로컬푸드 직거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로컬푸드직거래 장터는 안중신협에서 첫째, 셋째 주 수요일에 운영 중에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