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시민이 꿈꾸는 문화도시 평택!”이라는 주제로 오는 8월 26일 오후2시 송탄 국제교류센터 다목적홀에서 “제2회 평택시 200인 원탁토론”을 개최한다.

지난 5월 23일 제1회 원탁토론 결과 시민들은 평택시가 최우선해서 추진해야 할 정책과제로 “타도시 대비 부족한 문화 인프라”를 꼽았으며, 시민이 바라는 평택의 미래로 “삶의 질을 중시하는 웰빙 문화도시”를 제시한 바 있다.

시는 기존의 일방통행식 발표형 토론회를 벗어나 상하가 없는 원탁에서참가자 전원이 평택의 문화에 대한 의견 제시, 공유, 소통 등 토론 과정을 거쳐 투표를 통해 최종적인 결론을 도출하는 방식으로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 의견을 수렴·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평택시민 또는 평택시 직장·학교 등에 소속된 자)은 다음달 4일까지 시 홈페이지, SNS, 유선(동주민센터, 자치교육과 031-8024-2731)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평택이라는 공동체의 현안에 대한 직접 민주주의 방식의 새로운 의견 수렴 과정을 통해 소통과 참여의 공감행정을 구현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공동 미래비전을 수립하고자 하는 평택시 200인 원탁토론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