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200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

‘한방 난임 치료비 지원사업’ 업무협약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평택시는 지난 14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 한의사회와 임신이 어려운 난임 대상자들을 위한 ‘한방 난임 치료비 지원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만혼 등으로 인한 초산 연령이 높아지면서 임신이 어려운 난임 가정의 수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난임 가정에 양방치료 외 한방 치료를 도입하여 임신 성공률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됐다.

평택시는 평택시 한의사회의 협력으로, 6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평택시 3천만 원, 한의사회 3천만 원) 한방 난임 치료비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1인당 치료비는 200만원 (약제비, 침, 뜸 등) 범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거주 6개월 이상 된 만44세 이하 난임 여성 30명을 모집 했으며, 참여 대상자들은 사전 설문서 및 혈액검사를 실시 한 후, 평택시 한방 난임 전문 한의원 8개소에 거주지, 직장 등을 고려하여 분산 맞춤 한방진료를 받게 될 예정이다.

평택시 관계자는 “한방 치료비 지원 사업 성공은 난임 가정 가족의 행복은 물론이고 더 나아가 평택 행복도시 건설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하며, 앞으로도 난임 가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마련 평택시 출산율 향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