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애로기업 및 계층별 실업자에 대해 맞춤형 취업기회 제공 기대

다양한 행사 및 서비스 제공

지난 해 개최된 ‘2016 일자리박람회’ 모습

평택시는 오는 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우수 중소기업의 애로사항(구인) 해소 및 지역주민의 일자리제공을 위해 ‘2017 기업애로해결 일자리 채용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행사에는 기업 46개사와 구직자 500~600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청년, 중․장년, 여성 등 취업애로 계층별 실업자에게 일자리에 대한 폭 넓은 선택과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채용관과 함께 이벤트관, 유관기관 및 안내관을 운영 할 계획이다. 채용관에는 이력서 작성 및 필경대, 채용공고 게시판, 정보검색대 등의 시설을 구비하여 구직자들의 편의를 도모하는 한편 이벤트관에서는 무료 사진촬영인화 서비스, 면접 메이크업 등의 부스를 운영하게 되며, 안내관에서는 각종 일자리 사업, 고용지원정책, 취업정보 등 취업관련 사업에 대한 홍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와 관련 서미경 일자리경제과장은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하여 취업애로 계층 및 기업의 채용 수요에 상응하는 맞춤형․참여형 일자리 채용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2017 기업애로해결 일자리 채용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지참하여 당일 채용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택 일자리센터 (031-646-1004~9)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