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 열기 위해 최선 다할 것”

평택시농업기술센터(소장 조현욱)와 농협 평택시지부(지부장 이원묵)가 지난 29일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및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농촌의 발전 및 농가소득 5천만 원 달성을 위한 협약식에는 조현욱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소장, 이원묵 지부장과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활동을 통해 농외소득사업 발굴과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협약내용은 농가소득 증대에 초점을 맞추어 ▲6차산업화 촉진 및 농가소득증대를 위한 정보공유 ▲농업관련 기술개발 및 관련 기술보급 ▲농자재의 안전 및 유통관리 ▲그 밖에 협력이 필요하다고 양 기관이 인정하는 사항 등 농가소득 및 농업인 실익증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의 체계적 추진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두 기관은 업무협약에 필요한 경우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조현욱 소장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생산농가의 재배기술 등 다양한 정보 교류를 통해 상호 협약관계 증진은 물론, 농업인 실익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이원묵 지부장은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기술교류 확대 및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농가소득 5천만 원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