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계약 대상업체 공개 및 홈페이지 통한 견적서 제출로 투명성 재고

 

평택도시공사(사장 이연흥)는 수의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수의계약제도 혁신 방안’을 수립하여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1인 견적으로 수의계약이 가능한 2000만 원(부가세 제외) 이하의 공사, 용역 및 물품에 대하여, 평택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puc.or.kr)에 수의계약 대상을 공개하고 투명하게 견적서를 제출받아 공정하게 계약대상 업체를 선정하는 수의계약제도를 시행한다.

이는 기존의 대면식 견적제출 방식의 문제점인 특정업체 선정 의혹 등 신뢰성이 낮다는 오해의 소지를 불식시키고, 홈페이지 견적제출 방식을 통해 업체의 접근성이 향상되어 다수 업체 참여에 따른 공정성 확보뿐만 아니라 수주경쟁으로 인한 예산 절감효과도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택도시공사 관계자는 “이번 수의계약제도 혁신 방안 수립으로 작은 규모의 예산집행에서도 공정성 시비를 차단하고 경쟁계약 원칙을 확산시켜 나감으로써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며, 평택도시공사의 경영가치인‘감동경영’에 한걸음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수의계약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평택도시공사 홈페이지 ‘수의계약 견적제출’게시판을 통하여 참여가 가능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