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0일부터 1개월간 접수

평택시는 20일부터 1개월간 전 시민을 대상으로 21세기 일류·문화도시, 동북아 무역·물류 중심도시로 도약해 나가고 있는 시의 이미지를 대 내외에 부각시키기 위해 ‘도시브랜드’를 공모한다.

공모내용은 시를 널리 알리고 도약해 나가고 있는 무한한 가능성의 이미지와 미래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함축적이고 간결한 이미지 등이며 한글, 영문 또는 이들을 혼합한 브랜드도 가능하다.

공모내용으로 볼 수 없는 사항으로는 일반적으로 공지되었거나 사용 또는 이용되고 있는 브랜드, 상표법에 의거 이미 상표등록을 신청했거나 완료한 브랜드 등이며 응모는 방문, 우편, FAX를 통해 시청(기획감사과), 출장소, 읍면동사무소, 시 홈페이지에 비치된 서식에 의거 1인 1점씩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브랜드는 자체 사전심사를 거쳐 디자인 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될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중 확정되며 최우수 1건 100만원, 우수 2건 각 50만원, 입상 5점 각 10만원씩 시상금이 주어진다.

확정된 브랜드는 내년 2월까지 도시브랜드 디자인 개발과 상표출원을 마친 후 시의 행정 전반과 농·축산물, 수출품 등에 사용된다.

한편 접수된 응모신청서 및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채택된 제안에 대한 제반권리를 시에 양도하여야 하며, 개인명의의 특허 또는 상표등록 등 권리행사를 할 수 없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