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행사기획법 리더십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스스로 축제 기획안을 만들어보고 있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혜진)이 13일 안중초등학교 임원진과 함께 ‘청소년 행사 기획법’ 리더십 프로그램을 가졌다.

이번 리더십 활동은 안중초등학교 임원진 20명이 참여해 ▲청소년 축제 ▲청소년 안전 캠페인 ▲청소년 경연대회를 주제로 행사 기획의 기초부터 계획서 작성까지 배우고 실습해 주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활동에 참여한 안중초등학교 6학년 김수아(13) 학생은 “우리가 주인공인 축제나 체육대회 등의 행사를 직접 계획해볼 수 있어서 보람찬 시간이었다”면서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준비해서 진행한다면 책임감을 가지고 참여 할 수 있고, 친구들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어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혜진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최근 청소년들의 관심사가 더욱 다양해지는 만큼 축제나 캠페인에 청소년들의 의견과 제안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행사 기획법을 배워 본 이번 리더십 활동을 시작으로 청소년 리더들이 타인의 의견을 반영하여 가치 있는 청소년 활동을 주체적으로 계획 및 실행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이밖에도 학교와 연계한 리더십 및 공동체 활동, 진로탐색활동, 직업체험활동, 자원봉사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자세한 활동 안내 및 신청은 안중청소년문화의집(031-683-6991)으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