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성 회장, “자원봉사 통해 꿈 성장시켜나가길”
“성찰과 배움 통해 참여하는 시민 공동체 만들자”

최홍성 평택안성흥사단 회장이 연합 아카데미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평택안성흥사단 연합 아카데미 발대식이 1일 오후 1시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1층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이날 발대식에는 평택대학교 등 10개 아카데미 회원과 흥사단 관계자 등 100여 명이 함께 했다.

발대식은 모든 참가자들이 인사하는 윤회악수를 시작으로 흥사단 약법 낭독, 환영사, 2016년 활동영상 시청, 2017년 사업계획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홍성 평택안성흥사단 회장

최홍성 평택안성흥사단 회장은 환영사에서 “청소년은 젊다는 이유만으로도 사랑받기에 충분하다”면서 “연합 아카데미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통해 꿈을 성장시키고 인간관계를 넓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참석자들은 활동 선언문을 통해 ▲도산 안창소 선생의 사상과 흥사단 이념을 이해하고 ▲풍부한 감수성과 폭넓은 활동으로 개인의 성품을 만들며 ▲관계와 소통을 기반으로 서로의 존재를 인정하는 존중과 신뢰의 문화 구축 ▲성찰과 배움을 통해 평화로운 공동체를 만드는데 힘쓸 것을 다짐했다.

한편, 평택안성흥사단 연합 아카데미는 한 해 동안 평택대학교와 평택고․한광고․은혜고․평택여고․비전고․평택마이스터고․동일고, 신한중과 평택여자중학교 등 10개 학교에서 토론과 체험활동, 독서활동 등을 교육과정에 포함해 이루어진다.

연합 활동으로는 4월 말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평택평화센터에서 청소년평화놀이배움터를, 5월 연합 아카데미 체육대회, 7월 전국 흥사단 중․고등학생 리더십 캠프, 8월 일본 에히메 청소년 교류활동, 11월 전국 흥사단 중고등학생 토론대회, 12월 동아리 발표대회 및 송년회 등이 계획되어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