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물류활성화 및 지역경제 발전 보탬될 것”

8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삼성전자가 평택항 이용 확대 위한 정보 공유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좌측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오창건 상무, 우측 경기평택항만공사 최광일 사장)

평택항 물류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경기평택항만공사와 삼성전자가 손을 맞잡았다.
경기평택항만공사와 삼성전자는 8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평택항 이용 확대 위한 정보 공유와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은 평택항 물동량 창출 및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는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평택항 항만물류 활성화, 항로 확대 협력 ▲평택항 이용 편의성 제고 및 정보제공 ▲지역경제 발전기여 ▲적극적 교류 통한 동반성장 도모 등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삼성전자의 평택 입주를 앞두고 삼성전자 및 관련기업의 평택항 이용률을 높이고 지역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한 중장기 계획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4월과 8월 동남아 정기노선 신설을 시작으로 삼성전자와의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물류 활성화 촉진을 위한 모델 개발 및 발굴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오창건 상무는 “평택항은 수도권 및 중부권의 접근성이 우수해 물류비 절감측면에서 경쟁력이 우수하다. 평택항 이용 확대를 통한 최적화된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여 새로운 미래가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평택항만공사를 비롯한 관계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과 평택항의 물류 활성화와 지역일자리 마련 등을 지속 노력해 지역경제 발전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광일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미래성장 동력으로 꼽히는 물류활동과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평택항이 중요한 디딤돌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며 “공사는 신규항로 개설 등 삼성전자를 비롯 평택항을 이용하는 모든 기업들이 원활한 물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