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6일 평택대학교서 '2001 사이버 대축제'

오는 6월 16일 12시부터 평택대학교에서「건전한 사이버 문화를 만드는 사람들」(회장 정장선)과 경기도학원연합회(회장 최철호)의 공동주최로 "2001 사이버 대축제"가 개최된다.

정보통신의 달을 맞이하여 정보화 촉진과 건전한 사이버 문화 확산을 위해 정보통신부, 경기도교육청, 한국통신, 평택대학교, 경인일보, 기남방송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이 행사는 시민들의 정보적 창의성과 지역의 정보화 마인드 확산, 정보통신인의 발굴, 전 시민의 정보화 추구 등 다양한 기대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그간 지역 내에서 시도되지 않았던 정보통신분야의 축제 한마당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행사내용으로는 인터넷 활용 촉진을 위한 정보사냥대회와 컴퓨터 기초지식 배양을 위한 골든벨 게임, 전 시민의 E-mail갖기 운동, 가족간의 화합을 목적으로 한 사랑의 편지쓰기 대회, 정보입력대회, 강연회 등의 프로그램이 실시된다.

각 행사마다 다양한 시상과 본선진출자 전원 국가공인 인터넷정보검색사 2급 1차전형 면제, 주부 및 일반부 참여자는 시험을 위한 인터넷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자세한 문의와 접수는 축제 준비위원회 홈페이지(www.2001cyber.co.kr)를 통해 이루어지며 각 행사별 개요는 다음과 같다.

먼저 인터넷 검색 게임방식의 '정보사냥 대회'는 초등, 중등, 고등, 주부, 일반부로 나뉘어 참가할 수 있고 접수기간은 5월 23일부터 6월 8일(수) 20:00까지이며 1차 예선은 6월 9일부터11일 (시험시간 및 일정은 개별 E-mail 통보 및 홈페이지 공고)까지, 2차 예선은 6월 16일(토) 12시, 본선은 2차예선 후로 실시된다.

컴퓨터상식을 가지고 '골든벨을 울려라'의 방식으로 진행되는 '컴퓨터상식 골든벨'은 6월 16일(토) 12부터 시작되고 접수는 사전 접수 또는 현장 접수 가능하며 팀구성은 3인1팀으로 부모중 1인, 자녀중 1인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고 증빙서류를 첨부해야 한다.

'사랑의 편지쓰기대회'는 A4용지 1매 정도 분량의 편지를 6월 15일(금) 오후 8시까지 준비위원회 홈페이지 지정 게시판에 올리면 되는데 편지쓰기 대상은 가족중 1인을 지칭해야 한다.

이밖에 정보화 과정에서 청소년 인터넷 오용으로 인한 문제점이란 주제로 강연회(강사 정혜정 교수)가 있으며, 사이버게임 경연대회와 정보입력대회도 열린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