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당한 정치활동 방해 행위 중단 하라”

박근혜 퇴진 평택시민행동 정책현수막

박근혜 퇴진 평택시민행동이 14일 성명서를 내고 정책현수막 무단 철거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촉구했다.
평택시민행동은 성명서에서 “정당법과 옥외광고물 관리법으로 보호 받을 수 있는 정책 현수막에 대한 무단철거가 끊이지 않고 있다”면서, “정책현수막 무단 철거는 지난해 평택역 앞 현수막 무단 철거로 2명이 각각 벌금 70만원과 30만원을 선고 받은 바와 같이 엄중한 범죄행위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법을 공정하게 집행해야할 평택시 또한 무단훼손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라고 지적하고 “평택시가 지난 1월에 이어 13일에도 평택역 앞 현수막을 무단 철거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평택시민행동은 “시민의 정당한 정치활동을 방해하는 평택시가 일방적인 현수막 훼손에 대한 사과와 보상, 재발방지책을 내놓을 것”과 “평택경찰서의 철저한 진상규명 및 위법행위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을 요구했다.
이들은 끝으로, “나라를 혼란에 빠뜨린 국정농단 책임이 있는 자유한국당과 원유철 의원을  비판하는 정치적인 의사를 현수막을 통해 표현한 것에 대해, 자유한국당이 정치적으로 보장된 시민의 권리를 심각하게 침해하며 현수막을 무단훼손 했다면 이는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라면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위여부를 가려야 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