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양국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

주한미군과 평택시민이 함께 하는 ‘제12회 한미친선 문화한마당잔치’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신장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주한미군과 평택시민이 함께 하는 ‘제12회 한미친선 문화한마당잔치’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총 3만여 명이 넘는 인원이 참가한 가운데 송탄국제교류센터 앞 신장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평택시국제교류재단과 송탄상공인회가 주관한 한미친선 문화한마당잔치는 17일 오후 13시부터 시민노래자랑을 시작으로 오후 6시에는 개회식 및 공군 군악대 연주, 평택농악 공연, 초청가수 코요태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개회식에 참석한 공재광 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축제가 한미친선은 물론 양국의 문화가 녹아 스며드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축제 준비에 힘써주신 평택시 국제교류재단과 송탄상공인회 관계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18일에는 직장인 밴드, 퀴즈대회, 재즈댄스공연, 우슈 시범, 국악, 초청가수 장윤정 공연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이어졌다.

또한, 이번행사에서는 세계전통의상 체험, 김장김치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한미음식부스 등 풍성한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를 포함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주한미군과 가족,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추억을 만들 수 있었다.

행사를 준비한 송탄상공인회 관계자는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한미친선 문화한마당잔치는 평택시민과 미군이 동반자적 우호관계를 형성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양국간 이해의 폭을 넓히는 화합의 장으로써 확실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