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시력보호와 눈 건강 7

학생 또는 직장인들은 컴퓨터와 각종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눈 건강에 특히 힘써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빛은 우리 눈 건강에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빛을 보게 될 경우 눈의 피로가 쉽게 쌓이고, 눈이 건조해 지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나 좋은 차를 섭취해야 합니다. 오늘은
‘눈에 좋은 차 BEST5’를 알아보겠습니다.

눈 피로 회복에 좋은
국화차

눈이 자주 충혈되는 사람에게 좋은 차로 알려져 있는 국화차!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면 눈에 피로가 쌓여 눈 충혈이 생길 수가 있다. 커피 대신에 국화차를 마셔주면 눈의 피로를 풀 수 있어 눈 충혈을 완화 시킬 수 있다.

시력 저하 예방에 좋은
구기자차

간이 피로해지고 상태가 저하되면 자연스럽게 눈의 시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는데 구기자차 효과가 좋다. 구기자차는 백내장 또는 노안을 예방하는데 상당히 좋은 차다.

비타민C가 풍부한
감잎차

가을에 열리는 감잎을 활용한 감잎차! 감잎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차로 만들어 마실 경우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눈이 뻑뻑하고 눈의 피로를 자주 느낄 때 감잎차를 마시면 좋다.

눈을 맑게 해주는
결명자차

결명자차는 이름 그대로 우리 눈을 맑게 만들어주는 좋은 차다. 평소 눈이 침침하거나 뿌옇게 되는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결명자차를 마셔서 눈 질병을 완화시킬 수 있다.

산수유차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산수유에는 비타민A가 다량함유 되어있다. 비타민A 외에도 각종 무기질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야맹증이나 결막, 망막질환으로부터 눈 건강을 지키실 수 있다.
씨채널 안경원 평택점 박길상 원장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