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채널 안경원 평택점 박길상 원장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은 한 번 나빠지면 회복하기 어렵기 때문에 미리미리 눈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1. 당근 : 당근에는 항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몸에 흡수되면 비타민A로 변한답니다. 비타민A는 눈의 망막과 다른 부분을 보다 원활하게 작용하게 하며 특히 당근에 함유되어있는 베타카로틴은 껍질 부위에 많으므로 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는게 좋답니다.
2. 잎이 많은 채소 : 채소들은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결과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된 이들 성분은 황반변성의 발병과 백내장 위험을 줄여주며,특히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 위험은 제아잔틴의 낮은 혈장 플라즈마 농도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또 루테인은 국내 식약처에서도 눈 건강의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인체내에서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외부에서 공급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3. 달걀 : 달걀의 노른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의 보고입니다. 또 아연도 함유하고 있는데 이것은 황변변성의 위험을 줄여준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4. 감귤류 및 베리 : 이들 과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이들 역시 황반변성과 백내장의 위험성을 낮춰준답니다.
5. 아몬드 :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으며,이 성분은 눈의 노화를 더디게 합니다. 아몬드 약28g만 먹어도 성인에게 하루 필요한 비타민의 절반을 채울 수 있답니다.
6. 생선 : 참치와 연어, 고등어, 멸치 및 송어는 망막에 존재하는 DHA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눈의 낮은 DHA성분은 안구 건조증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