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채널안경 평택점 박길상 원장

하루 한번 이상 따뜻한 물로 눈 주위를 씻기
​따뜻한 물로 눈 주위를 씻으면서 지그시 눌러주면 눈 주위의 눈물샘을 효과적으로 자극해 눈의 불편한 증상들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답니다.

균형 잡힌 식생활 유지하기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 균형 잡힌 영양 상태를 유지하고,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을 충분히 섭취해 주세요.

꾸준한 안구운동과 지압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여러 번 반복해서 움직여주면 눈 건강에 좋아요. 눈 주위 경혈을 지압해주면 눈 주위의 신경과 근육을 활성화시켜 눈의 피로 개선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주변을 어둡게 해서 눈도 쉴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주변이 밝으면 눈은 계속해서 일하게 되므로 눈에 휴식을 주는 게 중요해요

많이 웃기
스트레스를 덜 받고 자주 웃으면서 즐겁게 살면 눈 건강도 자연히 좋아진답니다.

근거리 작업을 할 땐 정기적인 휴식 필요
컴퓨터나 독서 같은 눈을 많이 쓰는 활동을 할 때는 한 시간에 10분 정도는 눈을 쉬도록 해주세요. 쉴 때는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이 눈의 피로를 줄이고 근시, 노안의 발생을 늦추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정기적인 시력검사
눈에서 발생하는 변화들 중에는 발견했을 때 이미 치료할 수 없는 경우도 많답니다. 건강한 성인이라 할지라도 최소한 1년에 한 번씩 전문의에게 검사를 받을 필요가 있어요.

조명은 400~700을 유지
독서할 때는 실내조명 외에 스탠드를 하나 더 켜 놓는 것이 좋아요.
 

실내 습도 적절히 유지하기
건조한 날씨는 눈 건강에 매우 해롭답니다. 적당한 습도를 유지하여 눈 건강을 지키세요.

눈에 좋다는 광고제품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눈 건강에 어느 정도 도움을 주긴 하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아니에요. 따라서 평소에 잘 관리 해주시는 게 더 바람직한 방법이에요.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