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굿모닝병원·건보공단 무료 진료

굿모닝병원과 국민건강보험공단 평택지사(이하 평택지사)가 공동으로 무료 진료에 나선다.
두 기관은 28일 청북면 백봉2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봉사는 인근에 의료기관이 없고 소외된 이웃이 많은 지역에 실질적인 의료혜택을 제공하자는 취지에 두 기관이 합의해 실시하게 됐다.
청북면 백봉리는 공단 평택지사와 자매결연을 맺은 지역으로 지리적으로 종합병원의 접근이 어렵고 지역민의 대부분이 고령의 어르신들로 이루어져 있어 ‘한방치료와 물리치료를 중심으로 초음파, 엑스레이 촬영 및 심전도 검사(EKG)가 가능한 이동검진버스를 갖추고 진료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굿모닝병원 한방과, 내과,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함께 평택지사 및 굿모닝병원 직원 50여 명이 참가하여 의료봉사는 물론 환경정화도 함께 실시하게 된다.


평택지사에서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1구좌 당 1천 원에 해당하는 건강나눔기금을 모금하여 관내 자매결연을 맺은 독거노인 세대와 시설 등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 기증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굿모닝병원 역시 ‘건강한 평택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의료봉사를 시행해 오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으로 실질적인 복지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지역을 대표하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들이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상생의 발전을 모색할 수 있길 바란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