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촌놈 종목칼럼- 두산인프라코어(042670)

▲ 정오영 대표

중국의 출구전략, 미국의 금융정책 영향으로 세계지수는 최근 전반적인 하락 현상을 보이고 있다. 코스피시장 역시 국외시장의 영향을 받아 단기로 급락하는 흐름을 보이면서 개미투자자들은 종목을 공략하는데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물론 지수가 하락할 때 쉬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하지만 앞으로 올라갈 종목을 조정 시 미리 매수하는 것도 지금 상황에서 한 방법이라고 하겠다. 그래서 최근 중기로 바닥 신호가 나온 종목인 두산인프라코어를 살펴본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공작기계와 건설기계를 생산하는 한국 최대 종합기계업체이다. 지난해는 세계경기 침체로 제조업 생산 가동률이 크게 낮아졌다. 그 영향으로 공작기계 수요 역시 크게 낮아졌고 회복세도 매우 느린 흐름을 보여줬다. 하지만 4분기에는 중국정부의 대규모 부양책 효과로 예상보다 양호한 수요가 발생해 공작기계 산업부의 실적 부진은 완화됐다.
올해는 중국정부의 고성장정책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하며, 특히 상하이 엑스포 마무리 공사 수요 등 증가로 중국 굴착기 시장이 예상을 웃도는 높은 성장이 기대된다. 또한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들의 경기 회복에 힘입어 설비투자 모멘텀이 주목받아 생산 가동률이 크게 상승, 공작기계부문 실적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최근 두산인프라코아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 이전의 실적 부진으로 주가는 답답한 흐름을 보여줬지만, 올해 초 중국과 미국의 경기부양책 효과와 지난해 4분기 실적 기대감으로 서서히 반등을 시작한 종목이다. 수급상으로도 외국인과 기관의 순매수가 집중되는 모습을 보여 주면서 조정의 흐름을 보여주는 현 시점에서는 단, 중기로 대응해 나가도 무방한 종목으로 판단한다.

 

◆ 평택촌놈 증권사이트 전문가 무료방송 안내 ◆
-평일 야간 무료방송 
   [월~목] - 22:00 ~ 23:00 (소속 전문가 2명 60분)
-일요일 야간 무료방송
   [일요일] - 22:00 ~ 24:00 (소속 전문가 2명 80분+평택촌놈 40분 진행)

 

[주요 이력]
-前 동아일보 <사이버고수의 증시전망> 연재
-前 한국경제TV 전속 애널리스트
-前 MBC [뉴스후], [라디오 뉴스터치], [경제매거진M 스페셜], KBS 라디오, 이데일리TV, 매경증권TV 등 출연, 신문사 및 잡지사 인터뷰(조선일보, 레이디경향 외 다수)
-現 (주)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 대표이사
-現 평택대학교 초빙교수

홈페이지 www.502.co.kr(한글주소 : 평택촌놈)  전화  031-651-5023
이메일 502in@naver.com

정 오 영 대표
-평택촌놈투자전략연구소(www.502.co.kr)
-전화 : 031-651-5023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