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초등사이버스쿨 운영

초등학교 어린이들을 위한 인터넷 학습사이트가 개설됐다.
평택시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전 학년 교과과목을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서비스하기 위하여 ‘평택시 초등사이버스쿨’ 사이트를 개설(http://kids.pyeongtaek.go.kr) 3월2일부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초등사이버스쿨은 평택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초등학교 전 학년 주요과목 교과 학습이 월 단위 학습계획표에 의해 재미있는 멀티미디어 학습으로 제공되어 학생 스스로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월별로 학생의 수준에 따라 다양한 평가와 분석이 이루어지고 학기별로 인증시험을 실시해 전국 대비 개개인의 객관적인 실력을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교과과정 진도에 맞춘 주요 과목 학습(▲ 초등 1~2학년 : 국어, 영어, 수학, 바른생활, 슬기로운생활 ▲ 초등 3~6학년 :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뿐 아니라 백과사전·어학사전, 방학 및 학기 중 예습과 복습을 할 수 있는 나의 공부방, 수준별 평가문제 제공 등 멀티미디어 학습 컨텐츠 제공, 숙제도우미, 예비 중등 동영상컨텐츠(5~6학년), 200여종의 사이버 과학실험, 400여편 이상의 동화와 만화, 학습퀴즈, 게임 등 놀이터가 있어 공부뿐만 아니라 머리도 식힐 수 있는 다양한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매 주말마다 학습결과를 학부모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자녀의 학습상황을 알려주고 매달 학습상태나 참여도를 평가해 학생들의 학업능력을 향상시키게 된다.
초등사이버스쿨 학습을 위해서는 평택시 홈페이지 및 평택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earning.pyeongtaek.go.kr)에서 ‘평택시 초등사이버스쿨’배너를 클릭하거나 초등사이버스쿨 홈페이지(http://kids.pyeongtaek.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평택시는 초등사이버스쿨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사교육비 부담 해소와 균등한 학습기회 제공으로 학업성적 향상 효과 및 저소득층 자녀들에 대한 교육복지 혜택 제공으로 타 도시와 차별화 된 으뜸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