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는 경제면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증권시장의 흐름과 부동산의 이해를 돕기 위해 증시 분야와 부동산 칼럼을 신설해 7월3일자부터 각각 6개월, 1년 동안 매주 연재합니다.

 '평택촌놈의 증시 전망대'는 이미 '평택촌놈'으로 증권계에서는 유명한 재야 애널리스트(증시분석가)인 정오영씨를, '부동산 재테크 포커스'란은 25년 이상 부동산업계에서 활동하며 현재 여성회관 부동산 분야 재테크 강사인 이귀복 한국산업투자개발(주) 대표이사를 초빙했습니다. 두 칼럼니스트 모두 평택 출신이며 현재 평택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 정오영

18년의 투자경력과 7년간의 전문가 경력을 자랑하는 정오영씨는 2000년 하반기 애널리스트 선발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동아일보, 머니투데이 경제면에 칼럼을 기고한 바 있으며 한국경제 TV '국민주식 고충처리반' 고정 출연, 자회사인 '와우넷' 전속 애널리스트로 활동해 왔습니다. 또한 올해에는 국내 최초 1인 증권사이트인 '평택촌놈'을 열어 관심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있습니다.

 

 

 

▲ 이귀복

 또한 '알기쉬운 부동산 재테크'의 이귀복 칼럼니스트는 25년간 부동산 관련업에 종사해 왔으며 종합컨설팅을 수행하는 전문회사인 한국산업투자개발(주)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또한 평택시청 지방세 심의위원회 위원, 세무조정 심의위원, 지적 민원 조정위원으로 위촉된 바 있으며 오산시 문예회관에서 '부동산 재테크강사'로도 활동중입니다. 증권시장과 부동산시장의 상식과 감각을 전하는 코너가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평택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